교육 / 세미나 / 컨텐츠
교육
고용보험 환급과정 또는 비환급과정으로 운영되며, 이론형 / 이론+실습형 / 실습형 강의로 진행됩니다.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 10~30명 사이의 교육인원으로 운영되며, 집중력 있는 강의로 깊이 있는 학습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교육의 경우 교육 인원의 제한없이 운영되며, 비용과 시간의 낭비를 줄이고 학습에 집중하게 해주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세미나
4~6시간 규모의 1일 세미나가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며, 이론형 / 이론+실습형 / 실습형 세미나로 진행됩니다. 실습이 포함되는 경우 오프라인으로 진행이 되며 참석인원은 20~50명으로 제한됩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가장 Hot한 Topic으로 진행이 되어 다양한 분야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교육과 세미나로 진행된 내용을 편집하거나, 별도로 새롭게 기획해 제작한 컨텐츠로, Any Time, Any Where, Any Device를 지향하며, 효과적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제작한 교육 또는 세미나 컨텐츠 입니다.
고용보험 환급 과정
사업주가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 훈련을 실시하였을 경우, 고용보험법 및 근로자직업훈련촉진법에 의해 소요 비용의 일부를 정부에서 직업능력개발사업지원금이라는 명목으로 보전해 주는데 이를 고용보험료 환급이라 합니다.
본인이 근무하는 사업장이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일정액의 고용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다면, 사업장 별 한도 내에서 [고용보험 환급 강좌]의 수강료를 일정액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교육신청은 소속사업장의 주관 하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 누가? 고용보험 피보험자로 등록된 교육생의
- 무엇을? 교육비 전액을
- 어떻게? 사업주가 부담한 경우 교육비의 일부 금액을 사업주 앞으로 노동부가 지원해 주는 제도 입니다.
Offline / Online / Online + Offline / Blended
Offline (집합 교육)
일반적인 교육에서 사용하는 강의 방식으로 오프라인 교육장에 모여 진행되는 교육으로 10~30명 이내의 교육 인원으로 운영되며 실습이 가능하고, 집중력 있는 강의로 깊이 있는 학습이 가능 합니다.
실습이 포함된 강의의 경우 인터넷 환경 구축 및 실습 장비(PC, 노트 북)가 제공 됩니다.
Online Live (온라인 실시간)
근래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화상 회의나 온라인 세미나와 같은 강의 방식으로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강사와 수강생, 진행자와 참석자가 온라인 상에서 교육이나 세미나를 진행하고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음으로써 양방향 Communication을 지향해 기존의 일방적인 전달 교육에서 탈피한 방식 입니다.
오프라인 참여 때문에 발생하는 시간을 최소화 해주며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지방 또는 해외에서도 참여가 가능 합니다.
Online Recorded (온라인 녹화)
일반적인 온라인 이러닝 강의 형태로, 이론(개념) 교육과 네비게이션 위주의 교육 및 예제 위주의 교육에서 사용하는 강의 방식으로 수강 생이 원하는 시간에 인터넷이 가능한 PC를 통해 수강하는 방식 입니다.
수강생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수강 기간 중에 편리하게 진도 관리를 할 수 있는 Self Study 방식이며, Online Live와 마찬가지로 공간의 제약이 없어 지방 또는 해외에서도 참여가 가능 합니다.
Online + Offline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진행해, 오프라인을 원하는 수강생/참석자는 오프라인으로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이 있어 온라인을 원하는 수강생/참석자는 온라인으로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강의로 자유롭게 선택하여 참여가 가능합니다.
Blended
Recorded, Live, Offline 집합 교육 방식을 적절하게 혼합한 강의 방식으로 교육의 딜레마인 비용과 효율성에 있어 무조건 저비용만 고려한 것이 아니라 효율성을 동시에 고려하는 효과적인 강의 방식 입니다.
여러 가지 강의 방식을 혼합하여 강의 내용에 가장 적절한 교육형태를 취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며 이러한 혼합으로 공간과 비용, 시간 제약을 최소화 하고 학습효과는 최대화 합니다.